티스토리 사용자는 무엇이 문제인가?

최근, 티스토리가 시작한 자체 광고 노출에 불만을 품은 수익형 블로그 사용자들이 여러 방식으로 불만을 표출하고 있는데, 일부 사용자들은 모든 글을 지우고 다른 플랫폼으로 이전하거나, 육참골단(肉斬骨斷)의 마음으로 자신의 수익을 포기하면서 티스토리 수익을 막고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으로 이전할까요?

이전을 결정한 사용자들은 도메인 연결되고, 스킨 편집 자유로운 Google 블로거 또는 워드프레스를 대안으로 선택하지만, 이미 알려진 몇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1. 티스토리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네이버, 다음은 외부 링크 수집에 보수적입니다.
  3. 설치형 플랫폼은 규모에 비례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플랫폼 이전이 쉬웠다면, 티스토리에 크고 작은 문제가 생길 때마다 돈독 오른 카카오는 망해야 한다며, 매번 플랫폼 이전을 주장하신 분들 모두 티스토리에 남아 있지 않았을 겁니다.

모든 사용자가 피해자일까요?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라면, 티스토리는 광고 없고, 도메인 연결되고, 스킨 편집 자유롭고, 용량 제한 없고, 무엇보다 무료로 운영되는 매력적인 플랫폼이며, 특히 기업형 블로그로 사용한다면, 국내 트래픽에 유리하고, 유지보수 쉽고, 가용성이 높고, 무엇보다 무료이므로 대체 불가한 플랫폼입니다.

  1. 현대백화점
  2. 파라다이스
  3. 갤러리아
  4. 에버랜드

자체 광고로 인한 문제는 수익형 블로그로 제한되며, Google 블로거, 유튜브 등 서비스형 플랫폼은 언제든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익이 목적이라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대비해야 합니다.

모든 사업이 그렇지 않나요?


원문
https://maxim.tistory.com/71
2023. 8. 9. 14:14

대화에 참여

댓글 1개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