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웹 프리랜서 맥심입니다.
호스팅 사양(용량, 전송량 등)이 비슷한데, 가격 차이가 있다면, 시스템 및 네트워크 환경, 엔지니어 실력, 기술지원 범위에 따른 차이일 수 있으며, 이러한 차이는 잦은 트러블 또는 트러블 슈팅을 스스로 해야 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SLA(Service Level Agreement)
호스팅 사양이 동일하다면, 약관상에 보장하는 SLA 수준을 확인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SLA 99% 이상 보장하지만, 너무 가격이 저렴한 업체는 SLA 수준이 낮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SLA 99%는 다운 타임을 한달 기준 7.3 시간 이상 초과하지 않는다는 가용성 보장이며, 업체 귀책 사유로 다운 타임이 허용된 시간을 초과할 경우, 업체는 고객에게 약관에 따라 보상해야 합니다.
네, 뭐 그렇습니다.